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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드

아이부자 용돈 결제 전용 아이부자카드
  • 아이부자 용돈 결제 전용

    아이부자카드

연회비/브랜드

카드 혜택

서비스 안내

  • 아이부자카드란?
    • 용돈(돈통) 결제 전용 무기명식 선불카드로, 아이부자 카드를 통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하고, 사용한 금액은 용돈(돈통)에서 차감되는 무기명식 선불카드 입니다.
      • 아이부자카드는 하나카드에서 발행합니다.
      • 아이부자 App, 용돈(돈통)은 하나은행에서 운영합니다.
  • 카드발급
    • 아이부자카드는 1인 1카드만 발급 가능합니다.
    • 신청자격 : 아이부자 App 자녀회원
    • 신청 : 아이부자 App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 (만14세 미만 어린이는 법정대리인 동의 후 발급 가능)
  • 사용방법
    • 아이부자 App에 카드를 등록해주세요. 등록 시 용돈(돈통)과 연결되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하며, 결제 금액만큼 용돈(돈통)이 실시간 차감됩니다.
    • 아이부자카드 결제 취소 시 해당 취소거래 금액은 용돈(돈통)으로 환불됩니다.
    • 자녀회원의 용돈(돈통)의 잔액에서 사용가능하며, 결제 금액만큼 용돈(돈통)의 잔액 부족 시 결제가 거절 됩니다.
    • 용돈(돈통) 잔액 부족으로 승인 거절 시, 아이부자 App에서 용돈(돈통) 충전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.
    • 아이부자카드 이용 내역은 아이부자App, 하나카드 홈페이지,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.
    •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시에는 사전에 하나카드 1Q Pay App 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사용등록 후 이용하여야 합니다.
    • 할부 거래는 불가합니다.
    • 아래의 일부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청소년 유해업종 : 주점 및 성인업종 등
      • 자체 상품권 발행 유통사 : 백화점, 마트 등
      • 취소 수수료 발생 가맹점 : 철도예매, 항공권 예매 등
      • 무승인 가맹점 : 항공기내판매, 자동이체 등
    • 아이부자카드 이용한도는 아이부자App 정책에 따라 운영됩니다.
    • 카드이용과 관련한 별도 수수료는 없습니다.
  • 선불교통 기능 안내
    • 선불교통 기능은 티머니 서비스로 운영되며, 티머니 충전 후 사용 가능합니다.
    •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고객센터(1644-0088) 또는 티머니 홈페이지( pay.tmoney.co.kr )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유의사항
    • 아이부자 App 탈회 또는 이용정지 시 아이부자카드 사용은 불가합니다.
    • 아이부자카드의 유효기간은 카드 표면에 기재하여 드리며, 유효기간이 경과한 카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아이부자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즉시 하나카드 고객센터 통해 신고해야 하며, 부정사용금액이 발생한 경우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보상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    • 아이부자카드 사용금액은 별도의 소득공제 등록 절차없이 연말 소득공제 혜택이 가능합니다.
    • 본 카드 상품설명서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에 관하여는 하나카드의 ‘선불카드 표준약관’(www.hanacard.co.kr), 하나은행의 ‘아이부자앱서비스 이용약관’ 및 ‘돈통 이용약관’( www.kebhana.com ), 티머니의 ‘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’( pay.tmoney.co.kr )이 적용됩니다.
  • 부가서비스 유지 및 변경 안내
    •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(2021년 08월 23일) 이후 3년 이상 축소·폐지없이 유지됩니다.
    • 다만,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① 카드사 또는 제휴업체의 휴업·파산·경영상의 위기 또는 천재지변이 발생한 경우
      • ②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,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
      • ③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
    •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사유, 변경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기간에 따라 서면, 우편 또는 팩스에 따른 서신전달, 전화,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, 그 밖에 상대방에 의사를 표시 하였다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. 다만, 제2호의 경우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는 서면, 우편 또는 팩스에 따른 서신전달, 전화,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, 그 밖에 상대방에 의사를 표시하였다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매월 고지하여 드립니다.
      • 1. ①,② : 사유발생 즉시
      • 2. ③ :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

카드 안내

  • 카드 발급 신청 시 상품설명서 및 상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금융소비자는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  • 본 상품설명서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.
  •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(www.hanacard.co.kr)를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  • 준법심의 A-21-1312 (2021.08.06 현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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